ISSUE

뒤로가기
제목

호랑이 기운 가득한 호랑이해 와인

작성자 Wine Review(ip:210.96.227.146)

작성일 2021-12-27 17:44:51

조회 15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다. 

‘검은 호랑이의 해’를 의미하는 2022년, 호랑이같이 용감하고 힘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본다. 

와인리뷰는 호랑이해를 맞아 특별한 와인을 소개한다. 

이들 와인과 함께 한다면, 호랑이 기운을 가득 안고 한 해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몽그라스 안투 까베르네 소비뇽

Montgras Antu Cabernet Sauvignon 

산지 칠레, 마이포 밸리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특징 안투(Antu)는 칠레 마푸체원주민 언어로 ‘태양’을 뜻한다. 

안투 와인은 뜨거운 태양의 나라 칠레의 떼루아를 한 단어로 잘 정리한 와인으로 그 개성과 풍미가 남다르다. 

블랙 체리, 자두 향이 풍부하며 바닐라, 삼나무, 토스트 향이 다채롭게 이어진다. 파워풀한 맛과 단단한 구조감이 매혹적으로 다가온다. 

7년 이상 숙성이 가능해 잘 보관해두었다가 좋은 순간에 꺼내 마시기 좋다. 수입사 동원와인플러스




몽그라스 안투 시라

Montgras Antu Syrah

산지 칠레, 콜차구아 밸리 품종 시라 특징 2022년 호랑이해를 밝히는 태양의 기운을 담고 있다. 

코노수르 와인을 세계적인 반열에 올려놓은 아돌포 우르타도(Adolfo Hurtado)는 2019년부터 몽그라스의 와인 메이킹 팀을 지휘하며 훌륭한 와인을 내고 있다. 

둥근 탄닌이 부드럽게 표현되는 미디움 바디 와인으로, 검은 과일 향과 은은한 오크 향이 조화를 이룬다. 

숙성된 육류 요리, 양고기, 오리고기, 숙성된 치즈와 좋은 궁합을 보인다. 수입사 동원와인플러스




미구엘 토레스, 사비오 2017

Miguel Torres, Sabio 2017

산지 칠레, 꾸리꼬 밸리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특징 진한 루비 컬러를 띠며 베리, 가죽, 감초 등의 아로마가 조화를 이룬다. 

18개월간 프렌치 오크 숙성을 가져 섬세하고 실키한 느낌을 준다. 로스트 치킨과 같은 가금류, 그릴에 조리한 고기와 매칭하기 좋다. 

민화의 매력을 한껏 드러내는 레이블에는 호랑이와 토끼의 모습이 귀여우면서도 익살스럽게 표현되어 있다. 

해당 와인의 경우 1월 이후에 입고가 예정되어 있다. 수입사 신동와인



포지오 도미노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D.O.C.

Poggio Domino Primitivo di Manduria D.O.C.

산지 이탈리아, 뿔리아 품종 프리미티보 특징 만두리아 D.O.C.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프리미티보로 빚었다. 

신선한 베리 향, 바닐라, 토스티 아로마가 은은하게 퍼지며 향신료 향과 함께 복합적인 부케가 느껴진다. 

석쇠 또는 오븐구이의 육류와 잘 어울리며 숙성된 치즈와도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프로게띠 아그리꼴리 와이너리의 와인으로, 용맹한 호랑이의 자태와 전사의 모습이 파워풀하고 강렬한 프리미티보 캐릭터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수입사 레뱅드매일




포지오 나자레오 프리미티보 IGT 뿔리아

Poggio Nazareo Primitivo IGT Puglia

산지 이탈리아, 뿔리아 품종 프리미티보 특징 프로게띠 아그리꼴리(Progetti Agricoli)는 이탈리아 전역의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생산자들로부터 공급받은 와인을 

독창적인 라벨 디자인에 접목한 프로젝트 와인을 전 세계로 수출하는 와이너리다. 

프리미티보 특유의 강렬한 팔레트를 호랑이로 표현한 점이 인상적이다. 검붉은 루비 컬러에 강렬하고 향긋한 아로마가 풍부하게 느껴진다. 

부드러운 질감과 함께 긴 여운이 이어지는 와인이다. 수입사 레뱅드매일




볼베르 싱글빈야드 스페셜 에디션

Volver Single Vineyard Special Edition

산지 스페인, 라만차 품종 템프라니요 특징 볼베르 싱글 빈야드는 평균 수령 60년의 선별된 올드 바인 퀴베로 18개월의 숙성기간을 걸쳐 탄생한 볼베르의 시그니처 와인이다. 

자두, 체리의 과실 향이 진하고 풍부하게 펼쳐지며 스파이시함을 머금은 오크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호랑이에게 날개를 단다는 뜻의 사자성어인 여호첨익(如虎添翼)은 ‘하늘로 비상하여 더 큰 일을 이룬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수입사 동원와인플러스




젠틀 타이거 레드

Gentle Tiger Red

산지 스페인, 까리네나 품종 시라 특징 턱시도를 입은 한 마리의 호랑이가 장미와 선물 상자를 들고 있다. 

‘Be gentle with the moment, wine is doing its best!’ 라는 문구에서 느껴지듯, 

와인은 삶에 행복을 가져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에 우리가 그 순간을 온전히 즐긴다면, 

든 시간은 항상 즐거움으로 가득할 것이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체리, 자두, 블랙 베리, 바닐라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며 최상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수입사 CSR와인




펠시나 끼안티 클라시코 베라덴가

Fèlsina Chianti Classico Berardenga

산지 이탈리아, 토스카나 품종 산지오베제 특징 베라덴가는 천재 와인 메이커라 불리는 쥬세페 마쪼콜린(Giuseppe Mazzocolin)의 클래식한 우아함이 돋보이는 프레스티지급 와인이다. 

역동적인 기운이 느껴지는 호랑이와 호보당당(虎步堂堂)이라는 사자성어를 레이블에 넣어 ‘호랑이의 걸음처럼 당당하게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붉은 베리류의 향이 지배적이며 깔끔한 탄닌이 세련된 풍미를 가져온다. 수입사 동원와인플러스




레이블에 호랑이가 담긴 특별한 와인을 통해 2022년의 좋은 기운을 얻어본다. 

1, 2, 6, 8번 와인의 경우 신년을 맞아 단 2,022병만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었다. 

와인 보틀에 홀로그램으로 일련번호가 새겨져 소장 가치를 더했다. 

동원와인플러스의 펠시나 끼안티 클라시코 베라덴가 레이블에 있는 사자성어처럼, 

호보당당(虎步堂堂)의 한 해를 만들길 바란다.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02-3217-7591

10: 00 ~ 18:00

국민은행 343-01-0018-505

(예금주 : ㈜자원평가연구원)

우리은행 327-155743-13-001

(예금주 : ㈜자원평가연구원)